건강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데일리봇 2022. 8. 9. 01:39
반응형

 

세상은 더 빨리 변화하고, 사회는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사회 생활에 성공을 넘어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에 상처를 주고 받지 않는 삶의 태도와 방법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직장에서는 매일 동료들과 상사들과 부딪히며면서 일을 해야하는 환경이라 자신을 관리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특장에사 직장에서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이제 스스로 자신을 관리하고 자신을 돌보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일입니다. 인간 관계에 고민하고 있지 않다고 하는 사람도 필요하기 때문에, 귀찮은 사람을 매일 접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자신을 관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스스로를 돌본다고 흔히 여행을 떠난다, 온천욕을 한다, 스포츠 마사지를 받는다, 술을 마신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간다는 것으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분명한 것은 이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주 하기에는 다소 버거울수 있습니다.  매일 여러 일이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관리는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정기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매일 쉽게 할 수 있는 자기 관리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

행복도를 상승하려면 한 가한 시간에 운동을 해야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좋아하는 운동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시간

otherwise.tistory.com

 

 

자기 관리하는 방법 1. 자신을 칭찬하기

많은 분들이 자신을 칭판라는 일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도대체 나의 어디를 어떻게 칭찬해야 하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제가 제안하는 '자신 칭찬'은 자신의 장점이나 잘 되어 있는 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일상 생활에서 노력하고 있는 것이나, 사실은 괴로운 것에 대해 칭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평소 처럼 정시에 일어나는 것도 칭찬 거리입니다. 아침에 더 자고 싶지만, 어떻게든 제대로 일어날 수 있었었씁니다. 이것은 이미 충분히 칭찬할 만한 포인트입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의 효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의외로 어려운 일입니다. 졸린 눈을 비비고, 몸을 일으키고, 그리고 일을 합니다.

 

건강하게 혼자 사는 법

 

건강하게 혼자 사는 법, 혼자 살아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 방법 - 건강한 독신 생활

건강하게 혼자 사는 법, 혼자 살아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 방법 - 건강한 독신생활 정보입니다. 한편 주변에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자 산다고 해서 비참하다! 혼자사는 것은

otherwise.tistory.com

 

 

직장에 귀찮은 사람이 있다면 더욱 큰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칭찬하기 바랍니다. 이렇게 언제든지 자신을 칭찬하는 것을 습관화해 주셨으면 좋습니다. 특히 우선 밤에 자기 전 등 정해진 시간에 하루를 되돌아보고 자신을 칭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에 대한 승인 욕구가 충족되고 자신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하는 방법 2. 감사를 전달하기

자기를 관리하는 밥업 두 번째는 감사를 전달하기 입니다. 남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이 어떻게 자신을 돌보게 되는 것인지 의아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감사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누군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전하는 편이 더 따뜻한 마음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자기 관리 하는 방법 두 가지

 

감사를 하는 것은 자신이 상대방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고 의식하는 것입니다.얼마나 사랑받고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 돌아볼 기회입니다. 감사의 대상이 가족이든 친구든 편의점 점원이든 상관 없습니다. 평소 면전에서 고맙다고 말하지 않는 사람에게 고마움을 말로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쑥스러워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습관으로 하는 것으로 반드시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거나 도움을 받을 때도 '죄송합니다.'가 아니라 '고맙습니다.'라고 말을 바꾸어 보기 바랍니다. 상대도 기뻐해 주어서 다행이다, 감사해서 기쁘다라고 느끼고, 스스로도 다른 이에게 폐를 끼쳤다라는 마음에서 도움을 받아서 기쁘다, 도움이 되었다라는 마음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맙다라는 한마디로 구원을 받는 사람은 많습니다. 상대가 기뻐해 줘서 자신도 따뜻한 마음이 되고 힐링(마음 치유)이 됩니다.  

 

요약하면 자신을 관리하는 방법 두가지는 자신을 칭찬하고, 주위에 소리내어 감사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사소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매일 제대로 실천하는 것은 처음에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관이 되도록 의식적으로 애쓰다보면 더 이상 애쓸 필요 없이 자신의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면 매사 하는 일이 더 잘 되는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