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PASONA 파소나 - 고객을 끌어들이는 돈 버는 글쓰기 법칙

데일리트리 2022. 7. 1. 17:11
반응형

 

 

오늘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돈 버는 글쓰기 법칙으로 각광을 받아 온 PASONA의 법칙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한편 당신은 디지털노마드가 되어 돈으로부터 자유, 시간과 공간으로부터의 자유를 꿈꾸시나요?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촌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변화가 빨라져,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고민입니다.

 

PASONA 파소나 - 고객을 끌어들이는 돈 버는 글쓰기 법칙
PASONA 파소나 - 고객을 끌어들이는 돈 버는 글쓰기 법칙

 

내 글쓰기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글쓰기가 어려워 글쓰기 시작을 못합니다!

주변에서는 부업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바로 옆에 앉은 직장 동료는 쿠팡 파트너즈로 점심 밥값은 쉽게 벌 수 있다고 커피를 마시다가 살짝 자랑을 합니다. 그런데 막막합니다. 디지털노마드로 성공을 하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과연 나는 디지털 노매드로서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일까?  

 

 

 

 

당장 유튜브를 하려면 카메라 등 장비를 구입해야하는데 무엇보다 어떤 영상을 짜야할지 영상 주제와 소재도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블로그 글쓰기를 한다면 글 소재는 무엇으로 적어여할까? 또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은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네티즌들을 유입할 수 있어야 한다는 데 그것을 하려면 광고 카피를 쓰듯이 글쓰기를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게 긴 글을 적을 능력이란 일도 없을 것만 같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마케팅 성과 창출 가능한, 돈 버는 글쓰기 방법은

PASONA 글쓰기 법칙이 해법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디지털노마드의 기초 역량 - 글쓰기 능력을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디지털노마드의 기본 소양,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역량을 늘릴 수 있는 PASONA 법칙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일본의 마케팅 전문가, 간다 마사노리가 1999년 저자 스스로 개발한 'PASONA의 법칙'을 업데이트한 'NEW PASNA (파소나) 법칙'입니다.

 

 

신파소나 법칙에는 41가지의 팔리는 공식(예를 들면, 100만 명 동원이 법칙, 6명의 법칙, 문장 = 감정 전달의 법칙, 미끄럼틀의 법칙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글쓰기 능력 자체를 향상할 수 있는 훌륭한 로직인 PASONA(파소나) 자체에 초점을 맞추어 보겠습니다.  

 

그럼 들어갑니다. 돈벌리는 글쓰기, 먹히는 글쓰기 방법으로 자주 인용되는 PASONA(파소나)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글쓰기 법칙은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마케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반응형

 

 

PASONA 파소나 글쓰기 원칙

고객을 끌어 들이는 돈 버는 글쓰기 법칙이란 무엇인가?

 

P (Problem) 문제제기 : 고객(구매자)가 직면한 문제점 또는 고객의 요구를 명확히 말합니다. 

 

A (Affinity) 친근감 표시 : 구매자와 애로사항이나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공감하는 스토리 텔링을 합니다. 

 

S (Solution) 해결책 제시 :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O (Offer) 제안하기 : 고객이나 구매자에게 구체적인 제안 합니다. 상품 샘플(sample), 견적(price), 혜택(benefit) 등이 될 수 있습니다.

 

N (Narrow down) 조건 명시 :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욕구를 실현하기 위해서 고객이 충족해야하는 조건을 명시합니다.

 

A (Action) 행동 요구 :  고객(구매자)의 클릭 또는 가입을 해야하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구매자나 고객이 행동하도록 유도합니다.

 

 

어떻습니까? 즉 기본적으로 위의 PASONA 글쓰기의 기본적 방법에 유의하면서 경우에 따라서는 약간의 순서를 변형한다면 마케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친근감 표시(Affinity)를 먼저 하고 그다음에 문제제기(Problem)를 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부터 당신의 글쓰기에 PASONA 글쓰기 방법(원칙)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떠한가요? 막막했던 글쓰기가 이제 해볼 만 하지 않으시나요? 마케팅 성과 창출을 위한 글쓰기를 시작한다면, 먼저 Problem (문제 제기)부터 시작하여 친근감을 표시하며, 해결책을 제시하고, 제안하고, 조건을 명시하며, 마지막으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순서를 기억하면 될 것입니다. 

 

 

PASONA 글쓰기 법칙을 기억하는 방법 ?

PASONA 영문대문자를 한글 앞자리, 문친해제조행으로 풀어서 기억 가능

 

저는 PASONA라는 영어 단어가 짧고 기억하기 쉽지만, 각 글쓰기 단계의 위미가 직관적으로 바로 떠오르지 않아서 한글의 첫머리를 따와서 "문친해 제조행"이라고 기억하기로 했습니다. 문제제기- 친밀감 표시 - 해결책 제시- 제안하기 - 조건 명시 - 행동유도의 첫머리 글자입니다.

 

 

아마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눈치챘을 것입니다. 사실 이 글 또한 저는 문친해제조행의 글쓰기 원칙, 즉 PASONA 법칙에 유의해서 글을 써본 것입니다. 이제 당신의 차례입니다. 글쓰기 능력이 올라가면, 광고,  마케팅 문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한 글쓰기,  쿠팡 파트너스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글쓰기, 페이스북 외부 유입 높이기 위한 글쓰기  등 디지털노마드로서 얼마든지 성장할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 성과 창출에 도움 되는 PASONA 글쓰기 법칙!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쿠팡 파트너즈 마케팅 글쓰기에 바로 적용 가능

 

이제 이웃님 차례입니다. PASONA의 글쓰기 원칙 = 문친해 제조행을 염두에 두고 글쓰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수월하게 긴 글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기초 능력에서부터 실현 방법, 성공 인증에 이르기까지 차근차근 공개해 나가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줄입니다.

 

 

반응형